이번 시간에는 골프채를 중고로 구매할때 거래가 잘되는 브랜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감가가 적고 모든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와 기종을 사용해야 싫증이 나거나, 실력이 높아져서 다른 스펙의 채를 쓰고 싶을때, 기존의 채를 정리하기가 쉽습니다. 또한 그 브랜드들의 채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검증이 되어 있어서 특별히 비싼채가 아니더라도 나의 실력을 나타내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고, 연습만 하면 잘 맞아 들어갑니다.
연장보다는 나의 몸이 문제인거죠.
특별히 순위를 매기지는 않겠습니다. 드라이버, 아이언 등 채의 종류에 따라 순위가 다르니까요. 인터넷에 나오는 그 순위조차도 저는 잘 신뢰가 안가서요. 그러나 확실히 말씀 드릴수 있는건 남자채는 타이틀리스트, 여자채는 젝시오가 최고입니다.
1. 타이틀리스트
볼이 더 유명한 브랜드이지만 드라이버, 우드, 유틸, 아이언, 퍼터(스카티 카메론), 골프백까지 모든 골프채가 인기있는 브랜드입니다. 브랜드의 가치가 높기때문에 새채의 가격이 비쌉니다. 많은 프로들이 사용하기도 하고, 골프업계에서 옷, 악세사리까지 모든 용품의 매출이 가장 높은 브랜드입니다. 한마디로 탑이죠.
당연히 이 브랜드의 골프채는 감가가 적고 거래가 잘 됩니다. 꼭 한번은 중고를 사셔서 써보시다 되팔아도 손해가 별로 없음 만큼 좋은 브랜드입니다.
2. 캘러웨이
위 타이틀처럼 모든 채가 인기가 있고, 악세사리 등 전 품목을 취급하는 브랜드입니다. 타이틀보다는 약간 싸지만 좋은 채이고 프로나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으며, 많이 거래되는 브랜드입니다. 어느하나 빠지는게 없이 골고루 인기가 있습니다. 특히 퍼터는 오딧세이란 브랜드가 있는데, 가격도 괜찮고 잘 만들어서 많이 거래가 되고, 감가가 적은 편입니다.
3. 핑
드라이버가 참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정말 많이 판매가 되죠. 우드, 유틸도 많이 판매가 되구요. 아이언과 퍼터는 가끔 쓰시는분들이 있지만 드라이버와 우드, 유틸은 인기 있으며 쓰기가 좋고 거래가 잘 됩니다.
4. 테일러메이트
이 브랜드는 옛날에는 저렴한 골프채를 파는 회사였는데 아이다스가 인수를 하고, 브랜드 가치가 엄청 올라갔습니다. 드라이버 같은 경우 타이틀의 반 가격도 안되던 브랜드였는데, 지금은 비슷할 정도로 가격이 올랐고, 인기도 많아져서 많이 팔리는 브랜드입니다. 실제 써보니 좋기도 했고 프로들도 많이 써서 이렇게 된거 같습니다. 회사가 리 브랜딩을 아주 잘한 케이스입니다. 퍼터빼고는 인기가 많고 거래가 잘 됩니다. 전반적으로 모든채가 타이틀보다는 싼편입니다.
5. 젝시오
여성분들에게는 최고입니다. 비싼 혼마가 아니라면 더이상 거론할게 없을만큼 여성분들에게는 최고인거 같습니다. 박인비가 광고를 하지만, 그만큼 가볍고 좋은 채입니다. 중고시장에 나오면 바로 팔리는 채입니다. 강도가 약해서 남자들은 잘 안쓰지만, 여성채는 중고시장에 잘 나오지 않아서 그냥 젝시오 풀셋으로 새채를 구매하여 10년을 쓰시는걸 추천할 정도입니다.
6. 브릿지스톤
골프를 모르기전에는 그저 타이어 회사인줄로만 알았던 브랜드 입니다. 골프업계에서도 나름 인지도가 있습니다. 아이언 V300시리즈가 국민 아이언이라고 할 만큼 인기가 있습니다. 아이언 말고는 평범해서 아이언은 꼭 이걸 쓰시라고 하고 싶습니다. 드리이버도 조금 인기는 있습니다.
7. PXG
고가의 브랜드죠. 아이언 1개마다 백화점에서 80만원이나 하는, 다른 모든채도 굉징히 고가이지만, 비쌀수록 잘 팔리는 한국의 특성상 많은 사람들이 씁니다. 저는 지인에게는 항상 비추를 하나, 브랜드의 위상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좋은거 같습니다. 퍼터는 저도 이 브랜드를 쓰고 싶기는 합니다만, 다른건 권하기 그렇습니다.
9. 야마하
야마하 여성 풀셋은 가격도 괜찮고 쓸만합니다. 남성의 채의 판매가 고만고만한 편이고, 가격도 높은편이 아니라서 초보들이 쓰기 좋습니다. 옛날에 비해 인기가 좀 없어졌습니다.
10. 혼마
별의 갯수로 가격이 나뉘는 브랜드입니다. 5스타는 이 세상 모든 채중에 가장 비쌀겁니다. 그래서 부자고 연세가 지긋한 분들이 쓰는 채이니 중고 거래가 별로 좋지는 않습니다. 2-3스타 정도의 여성채는 괜찮지만, 전체적으로 비추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브랜드 말고도 코브라, 마제스티, 로마로, 미즈노, 클리브랜드, 포틴 등 쓸만한 브랜드는 많습니다. 그중에 미즈노같은 경우 아이언이 정말 좋구요.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브랜드 위주로 구매하셔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1~6번정도만)
누가 잘 맞는다고 해서 저기서 벗어나서 사시는 분들을 정말 많이 봤는데, 중고시장에 꼭 내놓게 되고 팔때 잘 팔리지도 않습니다.
중고차 시장에서 그랜저가 가장 많이 팔리듯이 조금 괜찮은 브랜드면서 많이 사용하는 채는 기업들이 연구를 통해서 골퍼들이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인지도때문에 사고 팔기도 유리합니다. 자신의 힘과 실력에 맞는 스펙의 채는 연습을 통해서 손에 익히면 다 좋은 채라고 생각합니다. 절대 비싼채가 좋은 채는 아닙니다.그러나 심적으로 잘 안맞다 싶으면 바꾸시는데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골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 처음 배울때 연습장 선택 방법 (0) | 2024.03.13 |
---|---|
중고 골프채 사는법, 파는 법 (1) | 2023.11.03 |